슬자의 반짝반짝 라이프

엘 찰텐에 도착한 지 이틀 째 되는 날. 오늘부터는 날씨가 안 좋아질 수도 있다는 관광안내소의 이야기에 아침 일찍 숙소를 나섰다. 파타고니아의 최고봉인 피츠로이와 세로 토레를 보러 가야 하기 때문이다. 전 날 라구나 토레 트래킹이 여파로 과연 피츠로이에 가장 가깝게 위치한 라구나 데 로스 트레스 Laguna de los Tres까지 갈 수 있을지는, 가면서 판단하기로 했다. 이미 아침 해가 떴기 때문에 '불타는 고구마'를 보는 걸 포기한 상태였고, 그래서인지 라구나 데 로스 트레스도 어렵지 않게 포기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불타는 고구마'는 일출 시에 빨갛게 물드는 피츠로이의 모습을 보고 여행자들이 지어준 별명이다.

오늘도 역시 터덜터덜 걸어가는 남편

피츠로이로 올라가는 길 도중에 있는 Mirador del Torre (토레 전망대)와 Laguna Capri 카프리 호수까지는 꽤 완만한 길이 이어졌다. 어제 Lagua Torre 라구나 토레로 가는 길보다 훨씬 부드럽고 걸을만했고, 게다가 멀리 피츠로이가 보이는 풍경 또한 트래킹 하면서 꽤 볼만한 풍경이었다.

항상 바쁘게 여행을 다니는 게 습관이 되어있던 나도 조금은 지친 건지, 파타고니아에서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피츠로이 트래킹은 좀 여유롭게 다니고 싶었나 보다. 앞서 열심히 걷고 있는 남편에게 피츠로이 등반은 포기하자고 이야기했다. 오늘은 왠지 힘들게 트래킹 하기보다는 예쁜 풍경들을 눈에 담고 싶다고.

Laguna del los Tres 가는 이정표
간만에 찾은 여유를 즐기며 트래킹하는 우리
언뜻 가까워보이지만 3~4시간을 더 등반해야만 도달할 수 있는 피츠로이
Laguna Capri
무슨 컨셉인지 1도 모르겠는 사진

등반을 시작한 지 2시간 만에 Laguna Capri 라구나 카프리, 카프리 호수에 도착했다. 호수 근처에 캠핑장이 있어서 트래킹족들이 이 곳 저곳에 텐트를 설치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바람이 불지 않아 호수에 물결이 치지 않을 때에는 마치 거울처럼 호수에 피츠로이가 비친다고 하는데, 오늘 같은 날은 바람이 조금 불어 그 모습을 담는 것은 실패했다. 하지만 물결이 쳐도 피츠로이는 예쁘고 또 예뻤다.

카프리 호수를 지나 토레 전망대(Mirador del Torre)로 가는 중에 반가운 손님을 만났다!

한 마리도 아니고 여러 마리가 한데 모여서 딱딱딱 소리를 내고 있었다. 아마도 관광안내소에서 그림으로 봤던 그 딱따구리인 것 같다. 이 딱따구리의 이름은 Magellanic woodpecker. 칠레와 아르헨티나 남부에서 흔히 발견되는 매우 큰 딱따구리라고 한다. 수컷은 아래 왼쪽 사진처럼 머리 부분이 붉은색을 띠고 있고, 암컷은 오른쪽 사진 같은 모습을 띠는데, 우리는 두 성별의 딱따구리 모두를 볼 수 있었다. 초심자의 행운인가보다.

[Left] By Gabriel Barrera Maffioletti - Own work, CC BY-SA 4.0,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73865686  [Right] By Gabriel Barrera Maffioletti - Own work, CC BY-SA 4.0,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73865578

30분을 넘게 딱따구리만 쫓아다니면서 걷다 보니, 토레 전망대에 도착하였다. 우리는 자리를 잡고 또 사진을 찍기 시작했다. 다른 남남 커플의 사진도 찍어주고, 우리 셀카도 찍고. 왜 피츠로이는 보고 또 봐도 멋지고 매력적인 건지.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피츠로이 등반을 위해서 먼 아르헨티나까지 오는지 알 것 같았다. 좀 더 높은 곳까지 올라갔다면 그것도 그것대로 좋았을 테지만 오늘 이렇게 여유롭게 트래킹을 하는 것도 나름대로 괜찮은 듯싶다.

여유롭게 피츠로이를 느끼고 내려오는 길. 민들레처럼 생긴 노란 꽃이 예쁘게 피어있었고, 우리는 그 옆에 산에 오르면서 주웠던 나무 막대를 가지런히 내려놓고 왔다. 우리처럼 트래킹이 힘들 것 같은 사람들 누구에게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전 포스팅

2020/02/17 - [슬자의 여행 이야기/2019 남미 파타고니아] - [뚜벅이 부부여행] 결코 만만치 않았던 엘 찰텐 첫 번째 트래킹: 라구나 토레 Laguna Torre

토레스 델 파이네와 마찬가지로 아르헨티나의 로스 글라시아레스 국립공원 Los Glaciares National Park에 속해있는 엘 찰텐 El Chalten 은 남부 안데스 산맥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이다. El Chalten이라는 이름은..

seuljadiar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