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자의 반짝반짝 라이프

 우리는 아르헨티나에 도착하면 1일 1 소고기를 실천하기로 계획했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엘 칼라파테와 엘 찰텐은 온리 ONLY 트래킹을 위해 가게 되는 마을이라서, 숙소에서 고기를 구워 먹을 여유가 없던 차였다. 그러던 중 엘 찰텐에서 피츠로이 9시간 트래킹을 포기하게 되면서, 처음으로 아르헨티나에서 소고기를 맛 볼 수 있는 시간이 찾아왔다.

 

 어제도, 오늘도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숙소 근처 슈퍼마켓에 가서 소고기를 찾았다. 구워먹기 좋은 부위를 사야 한다며 미리 스페인어 연습도 했고, 그 결과 나름 괜찮은 부위를 살 수 있었다. 고기 가격은 부에노스 아이레스보다는 조금 비싼 것 같지만 우리나라와는 비교도 못할 만큼 싸다. 진짜 싸다. 게다가 스테이크에 어울리는 와인은???

 

더 싸다.

 

쇠고기를 위하여 스페인어 예습하기

 정육점 아저씨에게 숙소에서 구워먹을거라고 얘기했더니 얇게 잘 썰어주셨다. 대충 숫자랑 영어, 스페인어 조금씩 섞어 사용하면 찰떡같이 알아듣고 적당하게 준비해주신다. 값도 저렴하고 맛있고... 우리나라 여느 비싼 소고기보다도 더 맛있는 소고기가 바로 아르헨티나 소고기다. 안 그래도 요즘 안재홍, 강하늘, 옹성우 나오는 트래블러 여행 프로그램에서도 아르헨티나는 1일 1 소고기라는 이야기가 나오던데, 제발 이 글을 읽고 아르헨티나 여행 가시는 분들은 꼭 1일 1소고기 해주세요!!!!!

여행 중에는 남편이 요리 담당

 점심으로 질 좋은 쇠고기를 먹고 난 우리는 산책 겸 마을 탐방을 나섰다. 마을 입구에 보이는 베낭 모양의 벤치에도 앉았다가, 엘 찰텐 마을 입구에 있던 관광안내소 근처의 로스 콘도레스 Los Condores라는 이름을 가진 장소를 가보기로 한다. 이름만으로 유추해보건대, 맹금류인 콘도르 Condor를 관찰할 수 있는 곳으로 보인다. 콘도르는 현재 중남아메리카, 즉 안데스 산맥 근처에 가장 많이 서식하고 있다고 한다. 사실, 우리는 여기에서 콘도르를 처음 본 것은 아니다. 칠레에서도 날아다니는 모습을 보았고, 페리토 모레노 빙하를 보러 가면서도 본 적이 있다. 

 

내 친구 콘도르 ㅋㅋㅋ

 

Los Condores 에서의 Condor 콘도르

 관광안내소 옆 쪽으로 난 길을 따라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으면 Los Condores 지역에 도착한다. 이 곳에 서게 되면 엘 찰텐 마을이 전체적으로 다 보이고 피츠로이와 여러 산들이 보이는데 아주 장관이다. 그 위로 여러 마리의 콘도르들이 날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Los Condores 에서 주의할 점이 있다면 바람이 아주아주 많이 부니까 모자가 날아가지 않게 조심해야 한다는 점이다.

 

Los Condores

 다행히도 관광안내소에서 미리 언급했던 것처럼 많은 비가 오지 않아서, 여유롭게 마을 구경을 하며 엘 찰텥에서의 마지막 날을 보냈다. 그렇다고 일기예보가 아주 틀린 것은 아니었던 것. 엘 찰텐을 떠나야하는 다음날 아침, 우리는 이제까지는 볼 수 없었던 폭풍우를 볼 수 있었다.

 

※ Mirador de Los Condores

 

 

 

TIP*비용
엘 찰텐 ATM 위치 - 엘 찰텐 버스 터미널에 있음.
4,000 ARP 까지 인출 가능했으며, 이 때 1회 인출 수수료는 268 ARP 였습니다. (2019.3.28 기준)

 

 

이전 포스팅

2020/02/19 - [슬자의 여행 이야기/2019 남미 파타고니아] - [뚜벅이 부부여행] 엘 찰텐 두 번째 트래킹 피츠로이, 토레 전망대, 그리고 라구나 카프리

 

[뚜벅이 부부여행] 엘 찰텐 두 번째 트래킹 피츠로이, 토레 전망대, 그리고 라구나 카프리

엘 찰텐에 도착한 지 이틀 째 되는 날. 오늘부터는 날씨가 안 좋아질 수도 있다는 관광안내소의 이야기에 아침 일찍 숙소를 나섰다. 파타고니아의 최고봉인 피츠로이와 세로 토레를 보러 가야 하기 때문이다. 전..

seuljadiar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