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자의 반짝반짝 라이프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지만 남들이 보기에는 긴 4박 5일 동안을 리가에서 보냈다. 그 중에서 하루 반 나절은 아파서 숙소에 누워 있었고, 피부 가려움증 때문에 못 자겠다는 나를 위해서 침대보를 빨아주는 허니를 보며 누워 있었다.

 

리가의 새로움을 맛보고 싶었던 우리는 트립어드바이저 앱을 뒤지기 시작했다. 그 당시 5순위 안 쪽으로 랭킹되어있던 레스토랑을 선정! 컨디션도 좀 나아진 것 같고, 리가에서의 마지막 저녁 식사를 하기위해 찾아놓은 레스토랑을 향해 걸었다. 구시가지의 반대쪽인 아르누보 거리 쪽에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큰 길에 있어서 찾기 어렵지 않다.

 

 

낯선 동양인의 등장에도 친절하게 맞아주시는 직원 분들.

이른 저녁 시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이미 좌석은 가득 차 있었고, 아직 치우지 못한 자리를 치운 다음 우리를 자리로 안내해주었다.  

 

평소 양이 많은 편이 아니라, 메인 요리밖에 시키지 않지만 컨디션 난조를 벗어나야겠다는 생각에 에타이저도 시키고, 수프도 시키기로!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다음과 같다. 한국은 김치, 발트 3국은 청어라고도 하는데 청어를 먹어보지 않을 수 없지 않을까. 게다가 메뉴의 이름도 라트비안 골드! 그리고 호박 수프가 호박죽과 얼마나 다를지 비교해보고도 싶었다.

 

스타터 : Latvian gold - sprats, potatoes, spring onions

수프 : pumpkin - cremed pumpkin, milk, broth, green sauce, croutons

메인 : vagetarian - lentils, courgette, sun-dried tomatoes, mixed leaves

        Lamb - lamb rump steak, potato mash, butter, spring onions, garlic

 

Lativian Gold

 

다행인 건 우리나라 사람 입맛에 절인 청어가 짜거나 조금 비릴 수도 있는데, 우리는 전혀 비리지 않았다는 점이다. 포르투갈, 발트 3국을 여행다니면서 한식이 생각난 적이...거의 없다. 호밀빵에 청어절임 정말 잘 어울린다. 간단하게 스타터를 먹고 있으니, 호박 수프가 나온다.

 

 

Pump soup

 

펌킨 수프는 우리나라 호박죽보다 우유가 더 많이 들어간 느낌! 식전빵, 피클과 함께 나오는데 진짜 맛있었다. 감기 걸렸을 때 먹으면 딱일 것 같다. ㅎㅎㅎ 수프는 작은 접시와 큰 접시 중 크기를 선택할 수 있다.

 

양갈비 스테이크! 나의 베지테리언 음식 사진은 어디갔지...ㅠㅠ

 

허니의 양갈비 스테이크 사진은 잘 있는데...나의 베지테리언 음식 사진은 어디로 증발했는지 모르겠다. 사실, 신선한 음식이 먹고 싶어서 채식 메뉴를 시키긴 했지만...절대 맛이 없었던 것은 아니고, 허니의 양갈비가 더 맛있어서 많이 빼앗아 먹었던 기억이 난다. ㅎㅎㅎ 양갈비 진짜 맛있다. ㅎㅎㅎ

 

내가 먹었던 베지테리언 메뉴(from facebook hompage Restorans Riits)

 

평소와 다르게 건강한 음식을 배불리 먹고, 흡족한 마음에 부족한 영어를 사용해서 우리의 만족스러움을 전달한다. 스타터의 청어 조림은 오늘 아침 라트비아에서 잡은 청어를 사용한 음식이며, 다른 메뉴의 재료들도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했다며 자랑스럽게 이야기한다.

 

우리가 배가 불러서 디저트는 어렵겠다고 하니, 직원분이 서비스라면서 이 레스토랑 최고의 디저트를 내주겠단다. 직접 만든 휘핑크림과 블루베리 디저트. 휘핑크림이 느끼하지 않고 정말 맛있다.

 

레스토랑 최고의 디저트

 

리가에서 몸도 안 좋고 피부 트러블도 생겨서 마음이 안 좋았는데, 이 레스토랑 덕분에 리가의 이미지가 좋은 느낌으로 남은 것 같다. 결국 허니는 디저트 가격보다 더 많은 비용을 팁으로 주는 거 어떻겠냐며... 맛있고 건강한 음식으로 나도 힐링했으니, 힐링 비용은 드려야지.

 

라트비아 리가에서 신선한 음식으로, 건강하게 힐링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린다. 레스토랑을 방문한 지 1년 반이 넘어가는데 아직도 맛있었던 청어절임 생각이 난다.

 

 

라트비아 리가 유기농 레스토랑 Riits

 

주소: Dzirnavu iela 72, Centra rajons, Riga, LV-1050

영업시간: 월-12:00~23:00, 화~일-9:00~23:00

전화번호: +371 25 644 408

 

 

 

NEXT : 다음 포스팅 예고
라트비아 리가 센트럴 마켓 구경

 

BEFORE: 지난 포스팅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