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자의 반짝반짝 라이프

안녕하세요. 

슬자네 프라 공방의 슬자입니다.

 

이번에 작업한 프라모델은 반다이에서 2020년 발매된 MG 시난주 버카 티타늄 피니시입니다.

박스아트

 

티타늄 코팅 파츠라서 도색을 하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판단했어요.

하지만 조립만 하면 심심하니까

메탈 파츠로 업그레이드하면 어떨까 싶어 구입한 MG 시난주 메탈 파츠 세트입니다.

 

설명서에는 파츠 조립 방법이 상세하게 나타나 있지 않아서 처음에는 고생을 좀 했어요.

하지만 이렇게 저렇게 고심하다 보니 방법은 다 떠오르게 마련이더라고요.

 

메탈 파츠와 관련된 자세한 작업 영상은 <슬자네 프라 공방 채널>에 업로드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요.

 

티타늄 코팅이 되어있지 않은 다른 파츠들은 조소냐 아크릴 물감으로 도색을 했어요.

코팅 파츠와 어울리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테스트했던 건메탈 색상의 펄감이 생각보다 잘 어울렸어요.

 

아래의 건메탈 색상은 조소냐 '펄 화이트'과 '카본 블랙' 물감을 조합하였고,

금장 도색은 '리치 골드' 물감을 사용하였습니다.

금장은 테트론 씰을 부착할까 고민했었는데, 막상 도색 결과가 좋아서 만족스러웠어요.

 

파츠 도색을 마치고, 메탈 파츠를 작업하면서 조립을 시작했는데요.

티타늄 코팅에 순간접착제를 접촉시키면 코팅이 녹을 수 있으니, 작업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완성된 시난주 사진입니다.

아크릴 도색을 포함하여 메탈 파츠 작업 과정까지 유튜브 채널 <슬자네 프라공방>에 담아두었습니다.

 

 

슬자네 프라 공방으로 놀러 오세요!

 

SEULJA PLA-CRAFT 슬자네프라공방

'슬자네 프라공방'은 여러 종류의 프라모델을 조립하고 도색하며 취미생활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슬자는 아크릴 도색 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미술용 아크릴 물감을 사용해서 도색을 하

www.youtube.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