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자의 반짝반짝 라이프

안녕하세요. 슬자네 프라공방 슬자입니다.

이번에 작업한 프라모델은 <MS 건담 0080:주머니 속의 전쟁>에 등장하는 지온군 소속의 모빌 슈트인 캠퍼입니다.

아주 잠깐 등장하였으나, 곡면 위주의 외형으로 인기가 많아져 모형화가 활발하게 이루어진 기체인데요.

 

슬자가 도색한 제품은 2001년 처음 발매된 MG 1/100 사이즈 캠퍼입니다.

짧은 영상으로 언박싱 구경해보시죠.

 

구판이라서 그런지 깔끔하지 않은 부분은 많았지만, 레트로한 느낌을 싫어하지 않기 때문에 재미있게 작업했어요.

 

가조립한 다음에 바로 도색하기 아쉬웠던 슬자는 패널라인 개조를 해 주었어요.

사실 캠퍼같은 프라모델은 거친 웨더링이 어울리는데, 한 구독자님께서 개조 작업을 요청해주셔서 방향을 돌렸답니다.

 

헤드 패널라인 개조

곡면에 패널라인을 새로 긋는 것은 너무나도 어려운 일...

작업 전에 필요할까 싶어 구매하였던 곡면 전용 마스킹 테이프가 큰 도움이 되었어요.

 

자세한 작업기는 유튜브 <슬자네 프라공방> 채널에서 보실 수 있어요.

 

그 다음은 부위별 도색 작업 사진들입니다.

한정된 물감을 조합하여 원하는 색상의 도료를 만드는 것이 꽤 까다로운 작업이었습니다.

도료를 한 번에 많이 준비해야만 도색하는데 수월하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만약 도료가 모자라서 다시 만들어야되면, 처음 조색했던 물감과 색상이 달라 처음부터 다시 작업을 해야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거든요.

 

이렇게 캠퍼 KAMPFER 작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아직 패널라인 개조에 미숙하여, 하다가 만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만...

본 기체와 색상을 다르게 했다는데에 커스터마이징 점수를 주고 싶네요.

 

가조립부터 물감 조색, 도색 정보까지 모두 유튜브 <슬자네 프라공방> 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youtu.be/E2eh2_KcUQw

 

🧡🧡🧡

슬자네 프라공방으로 놀러 오세요!

 

SEULJA PLA-CRAFT 슬자네프라공방

'슬자네 프라공방'은 여러 종류의 프라모델을 조립하고 도색하며 취미생활을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슬자는 아크릴 도색 시,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미술용 아크릴 물감을 사용해서 도색을 하

www.youtube.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