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자의 반짝반짝 라이프

 

안녕하세요.

'슬자네 프라공방'의 슬자입니다.

 

 지난번 '가조립' 작업 영상에 이어 MG 사이코 자쿠 버카 Psycho Zaku Ver.Ka 습식 데칼 작업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하였습니다.

 

 데칼 작업하면서 파츠 표면의 수축면이 보여서, 작업 도중에 도색을 해야 하나 많이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돌아가기에는 강을 너무 많이 건너온 것 같기도 하고... 기존 계획대로 데칼 작업으로만 마무리하기로 하였습니다.

 

 데칼은 사이코 자쿠 버카 기본 킷에 동봉된 습식 데칼을 사용해도 좋지만, 저는 조금 특별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 홀로그램 형태로 만들어진 사제 데칼을 구매하였습니다. 기존 데칼보다 두께가 더 두꺼워서 데칼 위치를 조정하는데 더 수월하였던 것 같습니다.

 

Back Pack
Propellent Tank & 너무 잘 보이는 수축면

 

 라인 데칼이 많은 편이라서, 데칼 작업의 난이도는 꽤 높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홀로그램 데칼이 아닌 기존 데칼로 작업하였다면 많이 찢었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어요... 거대한 프로 펠런트 탱크 같은 경우에는 데칼이 없었더라면 아주 심심했을 것 같은데, 골드 데칼이 그런 심심함을 없애주는 것 같습니다.

 

 

 지난번 MG 딥 스트라이커에 이어 장식장을 위협하는 포스를 가진 작품이 하나 더 생겼어요! 부리나케 에반게리온 프라모델들을 장식장 아래 칸으로 옮겼는데, 조금 미안하기도 합니다. 갑자기 에반게리온 프라모델 작업을 하고 싶은 마음이 들지만, 이미 작업 중인 것들 먼저 끝내야겠죠?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 유튜브 채널 "슬자네 프라공방"을 방문하시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습식 데칼 사용법도 잘 설명해두었으니, 초보 프라모델러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MG 사이코 자쿠 PSYCHO ZAKU Ver.Ka 습식 데칼 작업 [FINAL]

https://youtu.be/kkQsK4M3jq4

 

 

 

슬자네 프라공방에 놀러 오세요!

https://www.youtube.com/c/슬자네프라공방SEULJAsPlaCraftshop

 

슬자네 프라공방 SEULJA's Pla-Craft shop

프라모델이 처음이신 분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값비싼 공구 없이도 쉽게 할 수 있는 아크릴 도색을 위주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기만족+생활밀착형 덕후 슬자와 함께 "쉽고 또 쉬운" 프라모델의 세계로 빠져보아요 :)

www.youtube.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