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자의 반짝반짝 라이프


안녕하세요.

'슬자네 프라공방'의 슬자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MG 사이코 자쿠 버카 Psycho Zaku [Gundam Thunderbolt] Ver.ka입니다.

몇 달 전 인연이 닿게 된 분께 선물 받았는데, 다른 작업을 하느라고 이제야 시작하게 되었어요~

슬자가 제일 좋아하는 자쿠 II 인데 말이죠!!!

 

작업하기 전에 도색을 할까 말까 고민하다가, 색 분할이 꽤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서 순조 작업을 하기로 결정했어요.

도색 하나 하지 않았을 뿐인데 이렇게 빨리 조립을 할 수 있다니요...

어차피 바깥에 나가지도 못하는데, 주말을 조금 투자했더니 금방 조립이 끝났네요!

 

박스 아트
Upper body
Bottom

 

 사실, 조립만 했으면 더 일찍 완성할 수 있었는데, 퀵 샤인 사포를 이용해서 광을 내다보니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거친 사포부터 차례대로 진행하기가 어려워서, 퀵샤인 사포만 사용했어요. 그래서인지 수축된 사출면이 그대로 보여서 아쉬웠어요.

 

 본체 조립을 마친 후, 여러 개의 바주카와 부스터 등의 무장을 만들었습니다. 무장이 크고 무거워서 본체와 연결하면서 자주 쓰러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중간에 그냥 넘어트려버릴까... 고민한 적도...

 

 

 오랜만에 사포질 하느라 팔도 아프고, 손도 건조해지고 거북목도 되었지만 결국에는 완성하였습니다. 

사이코 자쿠는 카토키 버전 (Ver.ka) 답게 색 분할이 잘 되어있고, 부품도 세세하게 설계되어 있어서 꽤 재미있게 조립하였습니다. 바주카포 같은 무기를 만들 때에는 조금 지루한 면도 없지 않았지만, 그 정도쯤은 감수해야죠.

 

 사이코 자쿠의 가장 큰 문제는 바로 '공간 파괴범'이라는 점인 것 같습니다. 이 전에 작업한 MG 딥 스트라이커도 간신히 아크릴 박스를 만들어서 보관을 했는데, 이 사이코 자쿠도 프로 펠런트 탱크가 너무나 거대해서 별도의 장식장을 만들어야 할 것 같네요. 서둘러 공방을 만들 자리를 찾아야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조립 과정을 영상으로 보시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된 URL을 눌러주세요.

사이코 자쿠의 특징적인 부품인 프레임 커버 조립에 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니,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 영상/포스팅에서는 데칼 작업에 대하여 이야기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MG 사이코 자쿠 PSYCHO ZAKU Ver.Ka 조립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YorfjVIJ53M

 

 

 

 

슬자네 프라공방에 놀러 오세요!

https://www.youtube.com/c/슬자네프라공방SEULJAsPlaCraftshop

 

슬자네 프라공방 SEULJA's Pla-Craft shop

프라모델이 처음이신 분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값비싼 공구 없이도 쉽게 할 수 있는 아크릴 도색을 위주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자기만족+생활밀착형 덕후 슬자와 함께 "쉽고 또 쉬운" 프라모델의 세계로 빠져보아요 :)

www.youtube.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