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자의 반짝반짝 라이프

오클랜드의 100년된 초록입 홍합 맛집 The Occidental

 

 오클랜드에 도착하고 둘째 날, 시내 탐방에 나선 우리. 총 3박 4일 오클랜드에 있는데 1일차는 숙소로 이동하느라 시간을 다 보냈고, 마지막 날에는 아침 7시 30분에 파이히아 Paihia 행 버스를 타야 한다. 그러고 나니 관광할 수 있는 날은 총 이틀 밖에 남지 않았다. 남들보다는 꽤 오래 오클랜드에 머무른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있어보니까 4박 5일도 부족한 것 같다. 

 다음에 오클랜드에 다시 온다면, 일주일은 잡아서 오클랜드 근교 섬 투어를 하고 싶다. (경비가 많이 들겠지만...)

 

 하소연은 거두절미하고 우리가 오클랜드에서 처음으로 들른 맛집은 관광가이드에도 많이 나오는 오클랜드의 100년된 초록홍합 맛집 THE OCCIDENTAL 이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첨부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리며, 관광객이 많은 오클랜드 시내 골목을 돌아다니다 보면 쉽게 발견할 수 있다. 골목에 버스커들이 보인다면, 그 골목에 이 식당이 위치해 있을 것이다. THE OCCIDENTAL 말고도 맛집으로 보이는 식당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았다.

 

 

 

점심 시간이 지나고 3시 쯤이었는데도 손님들이 꽤 많이 있었다. 나이 많은 관광객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맥주를 한 잔 하고 있는다든지, 간단한 점심을 먹으며 비즈니스 미팅을 하는 사람도 보였다. 

 

메뉴를 보면 첫 번째로 초록입 홍합 음식들이 나온다. 홍합찜 요리(Steamded mussels), 홍합구이 요리(Grilled mussels), 여러가지 조개찜 요리(Steamed shellfish pot) 가 있는데 우리가 주문한 것은 홍합찜요리 1kg. 500g과 1kg의 가격의 차이가 많이 나지 않았는데, 혼자 왔으면 1kg을 주문하지 못했을테니 정말 아쉬웠을 것 같다. 허니 혼자 1kg 주문해도 다 먹을 수 있다고는 하는데...

 

홍합 찜요리를 주문할 때 잊지말고 정해야 할 것은 찜 요리의 베이스 소스. 슬자와 허니 부부가 주문한 소스는 Creamy White Wine & Garlic. 홍합에는 당연히 화이트 와인이지!

 

 

 홍합 요리말고도 다른 식사 메뉴도 많이 있다. 우리 옆 테이블의 비즈니스룩을 입고 계셨던 분들은 홍합 요리말고 다른 걸 시키시는 듯 했는데...

 이 메뉴 뒷장부터는 모두 맥주 메뉴로, 종류가 엄청나게 많다. 이 때까지만 해도 우리는 뉴질랜드 맥주가 얼마나 맛있는지 모르고 있었기에... Occidental 이라는 이름을 붙인 IPA 맥주를 한 잔 주문했는데, 진짜 존맛탱 JMT 이었다.

 

 우리의 맥주 사랑은 이 후 로토루아에서 빛을 발한다.

 

 

20분 쯤 기다렸을까 주문한 홍합찜요리가 나왔다. 이미 맥주잔은 반 정도 비워진 상태였지만, 아직 시내 구경을 더 해야했기에 추가 주문은 놉. 홍합은 맛있을거라는 기대가 있었기 때문에 그냥 맛있다는 정도였지만, 감자튀김과 같이 나오는 홈메이드 소스가 장난 아니게 맛있다... ㅠㅠ

 

 

 

 

 1kg의 요리 양은 둘이 먹기에 충분했으며, 레몬즙을 짜서 먹으니 훨씬 더 맛이 있었다. 우리나라 홍합살은 붉은 색을 띠고 약간 비린 맛이 있는데, 이 초록입 홍합은 비리지 않고 굴같은 맛이 났다 (by 허니). 나는 그냥 맛있기만 했다. (입맛이 전혀 민감하지 않은 슬자)

 

 앞으로의 계획에 대하여- 아니, 바깥 테이블의 커플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홍합살을 떼어먹다보니, 어느 새 비워진 우리 POT... 대신 빈 껍데기로 POT 뚜껑이 가득차 있었고...

 

 

친절한 직원 분의 감사 인사로 식사를 마무리하였다. 다른 손님들이 카운터에 가서 직접 계산을 하길래, 우리도 그렇게 했다.

 

첫 날이라서 + 맛집이라고 하니까 25 NZD - 약 2만원을 내고 1kg의 홍합찜을 먹었는데, 실제로 마트에서 초록입홍합 1kg에는 단 돈 5천 원도 하지 않는다. 음식 퀄리티는 다르겠지만 저렴하게 초록입 홍합을 맛보고 싶다면, 마트에서 구입하여 홍합탕을 해먹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이다.

 

우리 부부의 초록입 홍합 사랑도 로토루아에서 빛을 발했다.(과연 로토루아...)

 

뉴질랜드 오클랜드 "The Occidental"

 

*주소: 6 Vulcan Ln, Aucklan, 1010

사이트: http://occidentalbar.co.nz 

영업시간

 토 - 9am ~ 2am

 일 - 9am ~ 11pm

 월/화/수/목/금 - 7:30am ~11:30pm

 

 

 

 

뉴질랜드 오클랜드 초록입 홍합 맛집 The Occidental 리뷰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