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자의 반짝반짝 라이프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동행" 서비스 이용하기

 

 

대한민국 외교부에서는 해외에서 사건/사고 또는 긴급한 상황에 처한 국민들에게 도움을 주기 윟여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국가별 안전수준을 고려하여 해외여행을 하는 국민들에게 안전 행동 요령을 제시하는 여행경보제도해외여행자의 신상정보, 비상연락처 등을 등록하여 방문지의 안전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동행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슬자와 허니는 약 두 달 동안 뉴질랜드, 중남미 자유여행을 할 예정이라, 짧은 기간의 여행이 아니라고 생각되어 동행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다.

 

1.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들어가기

홈페이지 주소: http://www.0404.go.kr

 

웹사이트 윗쪽의 메뉴 중에서 "동행서비스" 항목의 "동행 가입"을 클릭한다.

 

 

 

2. 동행가입시 이름, 아이디, 생년월일 등 기본 정보를 기입한다.

 

 

 

3. 동행서비스에 가입을 했으니 그 다음 해야할 일은 여행일정을 등록하는 일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이동하는 도시마다 일정을 변경해서 여행목적지를 추가하는 것이 좋지만, 어려울 경우에는 국가 별로라도 구분하여 목적지를 등록하는 것이 좋다.

 

 

여행 일정을 등록하고 나면, 가입한 메일 주소로 여행 목적지에 대한 최신 정보가 포함된 메일이 온다. 최근 그랜드캐년에서의 사건이나 스쿠버다이빙 여행을 가서 생긴 사고 등이 뉴스에 자주 나오는데, 이왕이면 우리나라 외교부에서 나 같은 국민들이 해외 어딘가에 있다는 것을 알면 좋지 않을까싶어 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다.

 

여행 목적지에 대한 정보는 출국 이후에도 변경할 수 있으므로, 숙소 주소나 통화 가능한 휴대폰 정보를 가능한 한 최신 정보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나는 등록했으니 이제 허니만 등록하면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