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자의 반짝반짝 라이프

어시스트 카드 Assist Card 여행자 보험 가입하기 D-11

 

2017년 허니와 함께 노르웨이, 발트3국, 베트남을 2개월 동안 여행갔을 때에도 이용했던 어시스트 카드 여행자 보험. 우리가 설마 보험금 받을 일이 있겠나 싶었는데, 베트남에서 여권을 도난당해서 소액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었다. 원래 수하물 지연에 대한 보상도 받을 수 있었는데, 수하물 사고 보고서를 잃어버려서 지연된 두 건은 패스...

 

출국일이 약 2주 남은 지금, 명절로 깜빡 잊고 있었던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였다. 어시스트 카드 가입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가입 신청하고 10분만 지나면 가입이 완료된다. 

 

1. 어시스트 카드 홈페이지: https://www.assistcard.co.kr/

 

어시스트 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창 오른쪽에 상품가 조회, 온라인 가입, 가입내역 확인 등을 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가입하기 전에 생년월일, 성별 등의 정보로 보험금 조회가 가능하다.

 

※ 단기여행 여행자 보험 상품 종류

 

단기여행 여행자 보험 상품은 총 3가지가 있는데,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SP1에서 SP3로 갈 수록 보험으로 인해 받을 수 있는 금액이 커진다. 그러므로 당연히 보험을 가입할 때 지불해야 하는 금액도 크다.

 

 

2. 온라인 가입하기

 

단기 여행의 기준은 90일. 우리는 최대 60일 여행할 예정이므로 단기여행에 체크! 슬자는 가장 기본 상품인 SP1 을 선택하였다.

 

 

<주의>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의 여행 경보제도에 따라 적색경보 및 특별여행경보 1단계, 흑색경보 및 특별여행 경보 2단계 지역으로의 여행은 보험 가입이 불가능하므로 미리 체크할 것!

 

슬자와 허니가 가는 뉴질랜드는 여행 경보 없음, 칠레/아르헨티나 중 아르헨티나는 여행 주의 단계이므로 큰 문제는 없다. 그리고 체류 국가는 1개 국가만 선택 가능하므로 가장 처음에 머무르는 국가를 선택하면 된다. 

 

 

3. '동의' 체크하기 전에 관련사항에 대하여 꼭 읽어보고 체크하기

 

4. 최종 결제 금액을 확인한 뒤, 꼭 약관을 다운받아 읽고 확인한 후에 결제를 해야 한다. 다운받지 않으면, 결제창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5. 결제가 완료되면 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자동으로 뜬다. 가입 처리에는 약 10분 정도 걸리니까 '미가입' 상태로 되어있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상품가 조회에서 부터 온라인 가입까지 딱 15분 만에 완료. 가입이 완료되면 톡메세지와 함께 메일로 가입증명서가 보내지는데, 메일까지 잘 도착하면 모든 것이 끝난다.

 

아르헨티나 외에는 위험한 지역이 아닌 것 같아 SP1 상품으로 가입했는데, 페루나 브라질 등 중남미 여행을 더 할 예정이었다면 SP3로 가입했을 것이다. 혹시나 지급할 금액을 모자이크로 처리하긴 했지만, 궁금하신 분이 있다면 메일로 연락주시면 알려드릴 수 있다. 그 전에 조회하시는 게 더 빠를 수도 있지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