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자의 반짝반짝 라이프

 드디어 그 날이 왔다.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의 "첫 번째" 마지막 날이자 손꼽아 기다리던 바 수르 Bar Sur에 가는 날. 춤을 좋아하는 나는 탱고 강습도 받고 싶었지만, 춤과 어색한 남편을 위해 공연만 보기로 했다.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탱고 공연을 보고자 한다면, 먼저 어떠한 특징의 공연을 보고 싶은지 결정하는 것이 좋다. 

화려한 댄스와 라이브 밴드의 공연을 보고 싶은지, 아니면 소규모 인원을 위한 작은 공연을 보고 싶은지 결정해야 한다. 항상 마이너적인 우리의 성격 상, 화려하지 않더라도 가까이에서 탱고를 즐기고 싶었기 때문에 바 수르 Bar Sur를 선택하였다.  

 

 바 수르 Bar Sur는 1970년 경부터 약 52년 간 밤 9시에서부터 새벽 1시까지 탱고 공연을 하고 있다. 바 수르에서는 15명 남짓한 관객들만을 데리고 쇼를 하기 때문에 댄서, 가수들과 직접 대화와 공감을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예약바 수르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고, 플로리다 거리에 있는 공연 티켓 구매처인 Cartelera Lavelle 에서도 할 수 있는데 우리는 이 곳에서 미리 예약했다. 

 

[출처] https://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thumb/8/89/BarSur1.jpg/800px-BarSur1.jpg

 산 텔모는 볼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곳인 반면, 그만큼 치안도 좋지 않은 곳이라고 하니 겁 많은 남편의 지침에 따라 바 수르까지 택시로 이동했다. 산 텔모에 있는 바 수르, 탱고 쇼를 하는 곳이라고 이야기하니, 처음에 주소만 보고 갸우뚱하던 기사가 고개를 끄덕이고 출발한다.

 

 바 수르에 도착하니, 나이 지긋하신 흰머리의 사장님이 예약 내역을 확인하고 자리로 안내해주셨다. 1층에 테이블은 10 개쯤 되는 것 같았고 한국인 손님은 우리뿐이었다. 

 

 

 바 수르에서는 이미 지불한 관람료와는 별도로, 얼마 이상의 음료나 식사를 해야 하는 규칙? 의무? 가 있다. 우리는 노신사 매니저님께 추천받은 화이트 와인과 치즈 플레이트, 엠파나다를 주문하였다. 우리는 비록 돈이 넉넉하지 않은 배낭여행자이지만 이런 예술의 공간에서까지 음식의 맛을 평가하고 타박하는 그런 속 좁은 여행자는 아니다.

 

 사실, 탱고 쇼를 보러간다고 생각했을 때, 댄서들의 공연만 떠올렸었다. 그러나 탱고 쇼를 보고 나올 때 떠오르는 것은 나이 많은 할아버지 가수분의 노래와 투박한 손으로 연주하는 반도네온, 바이올린이었다.

 

여인의 향기 '리베라 탱고'

 

노신사와 젊은 신사의 탱고

 네이버 지식백과(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384328&cid=42688&categoryId=42688) 에서 탱고를 잘 설명한 문단을 찾았다. 그래서 탱고가 화려할 수도, 애처로울 수도, 즐거울 수도 있는 걸까.

요컨대 탱고는 스페인과 이탈리아의 음악을 바탕으로 유럽 귀족 댄스의 절도 있는 형식에 흑인들의 야성적인 율동과 애절한 블루스 소울의 리듬, 이민자들만이 가지는 고독과 애환이 융화된 사회문화적 배경에서 발생하였다

 이윽고 탱고의 꽃, 댄서들이 등장했다. 구성진 라이브 밴드의 반주와 아름다운 댄스. 낭만적인 노래까지. 삼박자가 정말 잘 이루어진 공연이었다.

 

 

 

 공연이 무르익었을 때, 친구들이 바에 방문했다며 친구들에게 특별 공연을 요청했다. 이 공연은 바 수르 방문객들 중에 우리밖에 못 봤을걸??? 함께 노래도 와인잔을 부딪히며 노래를 부르고, 즉석 공연도 마다하지 않는 분들이 놀라웠다.

 

 

 

 공연은 새벽 1시까지 계속되지만, 사정상 중간에 나가는 분들도 있었다. 중간에 나가면 안 되는 규칙 같은 것은 없으니까 내가 즐기고 싶은 만큼 즐기다가 가면 되겠다. 물론 우리는 끝까지 다 보고 나왔지만. 매니저분이 숙소까지 가는 택시도 마련해주시니까 집에 어떻게 가야 할지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었다.

 

 그리고 댄서분들과 함께 사진찍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데, 나는 밸리 댄서니까 저런 자세 따위 전혀 어렵지 않았고 우리 남편은... 우리 남편은... 간신히 웃었다고 한다. 😁🤣 나중에 탱고 댄서 해도 되겠다며 칭찬까지 받았지요 :)

 

 

 

바 수르 티켓 구매처 Cartelera Lavalle 웹사이트

http://www.carteleralavalle.com.ar/contacto

 

Cartelera Lavalle - Contacto

Muchas gracias por su mensaje. En breve nos estaremos comunicando con usted.

www.carteleralavalle.com.ar

Cartelera Lavalle 위치

 

바 수르 Bar Sur 웹사이트

https://bar-sur.com.ar/en/ 

 

Home • Bar Sur

Bar Sur is a Notable Bar located in the Historic District and part of the Official Tourist Circuit of San Telmo.

bar-sur.com.ar

바 수르 Bar Sur 위치

 

 

 

이전 포스팅

2020/04/21 - [슬자의 여행 이야기/2019 남미 파타고니아] - [뚜벅이 부부여행]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묘지, 부에노스 아이레스 레콜레타 묘지 Cementerio de la Recoleta

 

[뚜벅이 부부여행]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묘지, 부에노스 아이레스 레콜레타 묘지 Cementerio de la Recoleta

원래의 계획은 말바 미술관에서 레콜레타 묘지까지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계획은 어긋나라고 있는 거겠지... 레콜레타 묘지까지 가는 버스를 찾지 못했고, 근처에 지하철 역도 없는 것 같아서 튼..

seuljadiary.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